원주환경운동연합 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자유게시판 Home > 시민참여 > 자유게시판
제목
【지금 한국은 고령사회】 초고령 사회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등록자 임지혜 등록일자 2019.11.29
IP 121.128.x.115 조회수 8

지금 많은 사람들인이 고령화사회에 대한 준비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다. 몇 년전부터 저출산과 고령화에 대한 문제가 사회적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복지분야에서 사회복지사를 필요로하는 직업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2020년도가 되면 사회복지사 법이 개정됨에 따라 전문대졸이상일 경우 과목수가 14과목에서 17과목으로 늘어나며 고졸 이상일 경우 실습 시간도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40시간이 늘어나 많은 사람들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몰리다보니 12월 개강반에 몰리는 학생들이 굉장히 많다. 지금 전화하면 과목이 많이 없다는 플래너가 한탄하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사회복지사는 노인복지 뿐만 아니라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장애인복지, 여성 및 가정복지분야 드물게는 의료사회복지, 정신보건영역등으로 커버되는 복지분야가 굉장히 넓다.



그리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면 실제 240시간의 교육 및 실습시간이 50시간 이수로 190시간이 줄어든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좋은 것은 나중에 부모님이 아파서 간병인을 쓰기보다는 내가 간병을 하고 싶다고 하면 본인의 부모를 모시면서도 국가에서 지원금을 준다. 하지만 내가 간병을 하더라도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없으면 지원금을 못받는다.


때문에 사회복지사는 지금 취득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 좋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이 언제 또 어려워질지 모르기때문이다.


지금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중에 있으니 한 번 전화해서 상담을 받아보자.


임지혜 팀장
전화 : OlO-9984-2O6l
KA톡 : babycoolrok
문의 남기기 : http://naver.me/FlWrgp4o



  ▷ 의견 목록 (총0개)
 
아이콘
보육교사 2급 &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수월하게 취득하기 !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자격증 수월하게 취득하기 !   ..